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웡카 판타지 드라마 장르의 영화 소개

by pointerthing 2024. 4. 20.

1. 웡카 정보

웡카는 판타지 드라마 장르로 상영시간은 116분입니다. 폴 킹이 감독을 맡았고,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티모시 샬라메가 주인공을 맡은 뮤지컬 영화입니다. 2024 1 31일에 한국에서 개봉하였으며 전체 관람가 입니다. 원작 소설이 있는 영화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행복감을 느끼며 감상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2. 웡카 줄거리

세상을 초콜릿으로 맛있게 바꾸겠다는 꿈을 가진 창의적이고 밝은 초콜릿 메이커인 윌리 웡카가 있습니다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라고 자신을 소개하는 윌리 웡카의 달콤 백화점에서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운영하고 싶어합니다그러나 그는 곧 초콜릿 산업이 탐욕스러운 초콜릿 카르텔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웡카는 카르텔이 요구하는 비용을 지불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윌리는 현재는 단돈 12소버린 뿐이거든요.

 

반드시 성공할 거란 분명한 꿈을 가지고 있지만 현재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웡카는 당장 오늘 잠잘 곳도 없습니다. 갈 곳이 없어 밤늦게 까지 벤치에 앉아있는 윌리에게 블리처가 다가와 오래된 여인숙을 소개해 줍니다. 처음에는 저렴하게 머무를 수 있는 여인숙으로 알고 숙박 계약서에 서명을 하지만  알고보니 이 여인숙은 주인 스크러빗 부인과 블리처의 계략이 숨어있는 곳이었습니다. 순진한 윌리는 이 둘의 계략으로 본인도 모르는 엄청난 숙박비를 빚지게 됩니다. 그렇게 윌리는 여인숙에서 운영하는 세탁소에서 일하게 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이 둘의 계략에 빠진 사람이 윌리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이미 여러 명이 이 둘의 계략에 빠져 스크러빗 부인이 운영하는 세탁소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전직 회계사이자 현재 스크러빗 세탁소의 리더 애비커스, 전직배관공이나 스크러빗 세탁소의 군기반장 파이퍼, 전직 코미디언이었던 래리, 전직 전화 상담원이었던 로티, 그리고 윌리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가장 큰 도움을 주는 누들. 누들은 스크러빗 부인의 수양딸이지만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노동력을 착취 당하며 살고 있었습니다. 누들은 윌리가 여인숙에 머무르기로 계약을 하기 전에 계약서를 잘 읽어보라고 말하며 윌리를 도와주려고 했던 인물이죠. 하지만 윌리가 글을 읽지 못해 바로 계약을 해버렸던 것입니다. 현재 세탁소에서 일하게 된 모든 사람들은 스크러빗 부인의 계략으로 큰 빚을 지고 세탁소에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윌리는 이대로 세탁소에서 일을 할 수만은 없습니다. 윌리는 꿈이 있었기에 누들에게 도움을 청했고, 누들의 도움으로 매일 나가서 초콜릿을 판매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움파룸파라는 주황색 소인이 밤새 만든 윌리의 초콜릿을 훔쳐가서 윌리가 초콜릿을 판매하려 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주황색 소인 움파룸파가 이유 없이 윌리의 초콜릿을 훔쳐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윌리가 움파룸파 랜드에서 카카오 열매를 전부 가져가 버리는 바람에 카카오 열매를 지키는 병사였던 움파룸파가 쫓겨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움파룸파는 윌리의 초콜릿을 가져가서 카카오 열매를 가져간 대가를 대신하려 했던 것입니다.

 

움파룸파 외에 도시의 초콜릿 카르텔 3인방이 나옵니다. 3인방의 방해로 윌리는 초콜릿을 제대로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3인방은 서로 담합하며 도시 내 유통되는 초콜릿의 가격을 높이고 신부님, 경찰 등 도시의 고위층과 결탁하여 본인들의 입지를 다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하여 모함 뿐만 아니라 살인도 시도할 정도로 지독한 악당들입니다윌리의 초콜릿이 굉장히 맛있다는 것을 알게 된 빌런들은 윌리를 회유해 도시에서 떠날 것을 얘기합니다. 세탁소에 남아있는 동료들의 빚을 본인들이 모두 갚아주고 자유를 주겠다고 하면서요. 윌리는 동료들의 자유를 약속받고 도시를 떠나려고 합니다

 

하지만 윌리는 다시 도시로 돌아오게 되고 누들이 자유를 얻지 못하고 다락방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에 윌리는 누들을 구하고 나머지 동료들과 함께 카르텔 3인방과 비리 경찰를 잡아넣습니다. 이 과정에서 누들이 카르텔 3인방 중 리더인 아서의 조카임을 알게 됩니다. 아서는 부모님의 재산을 모두 차지 하기 위해 죽은 동생의 딸인 누들을 스크러빗 부인에게 맡긴 것입니다. 나중에 누들은 도서관에서 일하고 있는 엄마를 만나게 되고 윌리는 움파룸파를 포함해 세탁소 동료들과 함께 새롭게 초콜릿 가게를 열어 꿈을 이룹니다.

 

3. 웡카 감사평

웡카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줄거리가 단순해서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영화라 생각되었지만 영화 중간 중간 인물들이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유머도 섞여 있습니다. 특히 주황색 소인 움파룸파가 너무 귀엽게 나옵니다. 극중 춤을 추며 이야기를 하는 움파룸파를 보는 재미가 꽤 있습니다

 

긍정적인 윌리가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부딪히는 난간을 잘 헤쳐나가는 모습도 교훈적이라서 좋았습니다. 미소 지으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웡카가 그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